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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주요 기업 사업 전략
제조사: 데이코인텔리전스
규격: 683쪽 (A4, 서적, PDF)
ISBN: 9791190816748
발간일: 2025-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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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주요 기업 사업 전략
[ 보고서 소개 ] 2025년 1분기 국내 GDP 성장률은 –0.2%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행과 IMF 등 주요 기관들은 2025년 경제성장률이 1% 안팎에 그치는 등 저성장이 고착화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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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고서 소개 ]
2025년 1분기 국내 GDP 성장률은 –0.2%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행과 IMF 등 주요 기관들은 2025년 경제성장률이 1% 안팎에 그치는 등 저성장이 고착화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정학적 이슈로 고조되던 무역분쟁은 트럼프 2기 행정부에 이르러 관세정책으로 인해 글로벌 통상위기로 확대되었고, 이는 저성장 기조를 보이는 국내 경제에 치명적 타격을 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K-뷰티 트렌드는 국내 경제의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전세계적 K-컬쳐의 인기에 힘입어 푸드·패션·뷰티 수출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는데, 특히 K-뷰티는 2024년 미국 화장품 수입 시장 비중이 전년 대비 5.9%p 상승한 22.4%를 기록해 프랑스를 제치고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다.
K-뷰티 산업이 향후 성장을 지속해 반도체나 자동차와 같은 위상을 갖추기 위해서는 단기적 관점에서 한국 문화의 인기에 편승하는 것이 아닌, 장기적 안목에서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할 것이다.
‘퍼스널 케어’는 뷰티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 영역이라 할 수 있다. 퍼스널(Personal)은 기성 제품이 아닌 개인맞춤형 솔루션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 확대를, 케어(Care)는 단순히 꾸미는 것을 넘어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Meaning Out 소비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InsightAce Analytic는 퍼스널 뷰티 시장 규모는 2024년 31억 2,000만 달러에서 2025~2034년 연평균 17.0% 성장해 2034년 148억 3,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으며, 퍼스널 헬스케어 시장은 Verified Market Research의 보고서에서 2024년 1,302억 3,000만 달러에서 2024~2031년 10.6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해 2031년 2,725억 9,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글로벌 주요 기업들은 퍼스널 케어 트렌드에 대응하고자 ‘뷰티테크’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동물실험을 배제하고 친환경 성분을 개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당사는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K-뷰티 산업 동향 및 글로벌 주요 기업 동향 등을 종합적으로 정리 분석하여 본서를 출간하게 되었으며, 특히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시장과 주요국 정책 동향, 핵심 기술개발 동향 등을 통하여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고, 경쟁전략 수립에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모쪼록, 본 보고서가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산업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의 업무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목차 ]
Ⅰ. 글로벌 뷰티·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트렌드
1. 글로벌 뷰티 산업 동향과 트렌드
1-1. 국내·외 화장품 산업 동향
1) 글로벌 화장품 산업 동향과 통상 이슈
(1) 글로벌 화장품 시장 규모 동향 및 전망
(2) 미국 관세 조치와 주요국 대응 현황
(3) 국내·외 화장품 기술 및 소재 연구개발 동향
2) 국내 화장품 산업 동향
(1) 한국 화장품 시장 동향
(2) 한국 화장품 수출 특징
1-2. 글로벌 K-뷰티 트렌드 현황 및 전망
1) 유통·소비재 산업 소비 트렌드
(1) 리퀴드 소비(Liquid Consumption)의 개념과 부상 배경
(2) 소비 트렌드 변화와 기업 대응 전략 동향
2) 뷰티 산업 트렌드와 글로벌 뷰티 산업 현황
(1) 뷰티 산업 트렌드
(2) 글로벌 뷰티 산업 현황
3) K-뷰티와 4차 산업혁명
(1) K-뷰티 산업 현황
(2) 뷰티 산업과 4차 산업 연계
(3) 뷰티 분야 4차 산업 적용 사례
4) 주요국 K-뷰티 트렌드 동향
(1) 미국 시장 확대 및 중국 시장 반등
(2) 일본 화장품 트렌드 및 K-뷰티 시장 확대
(3) 인도 K-뷰티 영향력 확대
(4) 필리핀 내 K-뷰티 시장 부상
2.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동향과 트렌드
2-1.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동향
1) 디지털 헬스케어 정의와 부상
(1) 디지털 헬스케어 정의
(2) 디지털 헬스케어 부상 배경
2)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현황 및 전망
(1)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및 투자 현황
(2)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기술 동향
(3) 디지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현황
3)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현황
(1) 주요국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현황
(2)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현황
(3)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수용성
(4)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공공서비스 사례
2-2.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트렌드 동향
1) 트럼프 2.0 정부 동향과 국내 보건산업 영향
(1) 트럼프 2.0 정부 의료 분야 주요정책 동향
(2) 국내 보건산업 영향
2) 4차 산업혁명과 헬스케어 혁신
(1) 의료산업 혁신 특징
(2) 인공지능(AI) 기술과 헬스케어
(3) 디지털 헬스케어 전망
3) 비만 관리와 비만치료제
(1) 비만 환자 및 비만관리 현황
(2) 비만치료제 기술 동향
(3) 비만치료제 연구개발 동향
(4) 비만치료제 시장 동향
Ⅱ.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케어 산업 동향
1. 미용의료 및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1. 미용의료 산업 현황과 트렌드
1) 미용의료 시장 동향 및 부상 배경
(1) 국내·외 미용의료 산업 동향
(2) 항노화 시장 확대와 미용의료
2) 스킨부스터(Skin Booster) 시장 개요 및 동향
(1) 스킨부스터(Skin Booster) 개념과 분류
(2) 스킨부스터(Skin Booster) 시장 현황 및 전망
1-2.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홈 뷰티 디바이스 개요
(1) 홈 뷰티 디바이스 개념
(2) 국내·외 홈 뷰티 디바이스 관련 규정
(3)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현황
2)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2025년 뷰티 산업 트렌드 전망
(2) 뷰티테크 발전과 개인맞춤화
(3) 퍼스널 뷰티 시장 동향
3) 노화치료(항노화·역노화) 산업 동향
(1) 분자 및 세포 수준에서의 노화 특징
(2) 세포 리프로그래밍을 통한 노화치료
(3) 항노화 치료제 기술 동향
(4) 국내·외 항노화 치료제 연구개발 투자 동향
(5) 글로벌 항노화 치료제 시장 동향 및 전망
(6) 국내·외 항노화 치료제 산업 현황
2.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산업 동향
2-1.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케어 구현과 빅데이터
1) 정밀의료 개요 및 국내 정책 현황
(1) 정밀의료 정의와 특징
(2) 국내 정밀의료 정책 현황 및 과제
2) 데이터 기반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케어 개요 및 부상 배경
(1) 의료 마이데이터와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념과 특징
(2) 의료 빅데이터 분석 주요 기술과 알고리즘
(3)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부상 배경
3) 국내·외 헬스케어 분야 데이터 플랫폼 동향
(1) 해외 의료분야 빅데이터 구축 사례
(2) 국내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구축 동향
2-2.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케어 핵심 분야별 동향
1)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산업 동향
(1) 인공지능(AI) 헬스케어 개요
(2)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 인공지능(AI) 활용 동향
(3) 해외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시장 전망
(4) 국내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시장 전망
(5)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과제
2) 커넥티드 헬스케어 산업 동향
(1) 커넥티드 헬스 개념과 필요성
(2) 커넥티드 헬스 핵심 구성요소
(3) 커넥티드 헬스 활용 목적별 분류
(4) 커넥티드 헬스 구현을 위한 의료기관 간 네트워크
(5) 커넥티드 헬스 구현을 위한 개인 데이터 서비스
3) 비대면 헬스케어 산업 동향
(1) 비대면 헬스케어 개요
(2) 해외 비대면 진료 서비스 현황
(3) 국내 비대면 진료 현황 및 주요 이슈
4) 웨어러블 헬스케어
(1)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 동향
(2) 웨어러블 헬스케어 개요 및 분류
(3)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 동향
Ⅲ. 국내·외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산업 동향
1. 주요국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시장 및 정책 동향
1-1.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시장 동향 및 전망
1)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시장 동향
(1) 글로벌 화장품 시장과 K-뷰티
(2) 생성형 AI와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3)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시장 규모 전망
2)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시장 동향
(1)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의료 시장 전망
(2) 글로벌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 동향
1-2. 미국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산업 동향
1) 미국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미국 화장품 시장 개요
(2) 미국 스킨케어 시장 동향 및 전망
(3) 미국 뷰티·퍼스널케어 시장 동향
2) 미국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1) 미국 디지털 헬스 시장 동향
(2) 미국 웨어러블 의료기기 시장 전망
(3) 트럼프 2기 행정부 헬스케어 정책 현황
1-3. 유럽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산업 동향
1) 유럽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유럽 화장품 시장 및 정책 동향
(2) 독일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시장 동향
(3) 프랑스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시장 동향
(4) 영국 미용 시장 동향
(5) 이탈리아 화장품 시장 동향
2) 유럽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1) 독일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2) 프랑스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3) 영국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1-4. 일본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산업 동향
1) 일본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일본 화장품 시장 동향
(2) 일본 스킨케어 시장 동향
(3) 일본 뷰티 및 퍼스널 케어 제품 시장 동향
2) 일본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1) 일본 개인건강기록(PHR) 현황 및 사례
(2) 일본 개인 의료데이터 활용정책 현황
(3) 일본 국민건강증진계획 「건강일본 21(제3차)」 주요 내용
1-5. 중국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산업 동향
1) 중국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산업 동향
(1) 중국 화장품 시장 동향
(2) 중국 가정용 미용기기 시장동향
(3) 중국 퍼스널(개인맞춤형) 케어 시장 트렌드 동향
2) 중국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산업 동향
(1) 중국 스마트의료 시장 동향
(2) 중국 인공지능(AI) 의료 시장 동향
(3) 중국 웨어러블 헬스케어 시장 동향
(4) 중국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관련 정책 동향
2.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시장 및 정책 동향
2-1.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시장 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 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 개요
(2) 국내 화장품 수출입 동향
(3) 2023년 국내 화장품 기업 동향
2) 국내 개인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현황 및 특성
(1) 개인맞춤형 화장품 오프라인 서비스 현황
(2) 개인맞춤형 화장품 온라인 서비스 현황
(3) 개인맞춤형 화장품 서비스 특성
3) 국내 헬스케어 산업 동향
(1)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 동향
(2)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산업 동향
(3) 국내 의료기기 산업 동향
2-2.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정책 동향
1) 제3차 보건의료기술육성기본계획
(1)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보건의료기술 투자
(2) 미래 위험을 대비하는 든든한 보건안보 확립
(3) 바이오헬스 강국 도약을 위한 신산업 육성
(4) 혁신을 촉진하는 R&D 생태계 조성
2) 디지털의료제품법
(1) 디지털의료기기의 디지털 기술 범위·등급 기준
(2) 디지털의료기기의 허가·품질관리 등 규제 설계
(3) 디지털의료기기 임상시험 등 합리적 규제 마련
(4) 디지털의료기기소프트웨어 광고 및 판매 등
(5) 디지털융합의약품 시설기준 및 허가요건
(6) 디지털의료제품 발전 지원을 위한 규정 마련
3)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산업 육성 전략
(1) 시장 창출 지원 강화
(2) 데이터 기반 융복합헬스케어 기기 개발
(3) 활성화 기반 조성
4) K-뷰티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
(1) K-뷰티 유망기업 민관 협업 발굴·육성
(2) 해외 수출규제 체계적 대응
(3) K-뷰티 생태계 Level-UP
Ⅳ. 국내·외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주요 기업 동향
1.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주요 기업 동향
1-1.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주요 기업 동향
1) 화장품 및 미용기기
(1) L'Oréal
(2) Unilever
(3) Estée Lauder
(4) Veracity
(5) The Beauty Tech Group
(6) Nu Skin
(7) NuFACE
2) 미용 서비스 및 솔루션
(1) Revieve
(2) ISDIN
(3) Learn Canyon
(4) Perfect Corp.
(5) LILYARI
(6) EVELAB INSIGHT
1-2. 글로벌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주요 기업 동향
1)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
(1) Validic
(2) Welldoc
(3) Omada Health
(4) Amalgam Rx
(5) Mahalo Health
(6) Huma
(7) Avegen Health
2)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1) Apple
(2) Fitbit
(3) Garmin
(4) Oura
(5) Abbott Laboratories
(6) Medtronic
(7) Withings
(8) Huawei
(9) Xiaomi
2.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헬스 주요 기업 동향
2-1.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뷰티 주요 기업 동향
1) 화장품 및 미용기기
(1) 아모레퍼시픽
(2) 에이피알
(3) LG생활건강
(4) 케일루멘
2) 미용 서비스 및 솔루션
(1) 한국콜마
(2) 앙트러리얼리티
(3) 룰루랩
(4) 덕히알엑스
2-2. 국내 퍼스널(개인맞춤형) 헬스 주요 기업 동향
1)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
(1) 카카오
(2) LG전자
(3) SKT
(4) KB손해보험
(5) 인바디
(6) 닥터다이어리
(7) 휴레이포지티브
(8) 하이케어넷
(9) 제로웹
2)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1) 삼성전자
(2) 아이센스
(3) 씨어스테크놀로지
(4) 웰리시스
(5) 에이티센스
(6) 와이브레인
(7) 스카이랩스
(8) 피티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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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국내·외 퍼스널 뷰티·헬스케어 솔루션, 디바이스 기술 및 시장 동향과 주요 기업 사업 전략
[ 보고서 소개 ] 2025년 1분기 국내 GDP 성장률은 –0.2%로 역성장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행과 IMF 등 주요 기관들은 2025년 경제성장률이 1% 안팎에 그치는 등 저성장이 고착화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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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최신 기술 및 신성장 산업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여 관련 업계 구성원들에게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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